검색

충남도,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한 '미더유' 인증 식당 지원

- 작게+ 크게

김순덕
기사입력 2019-10-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충남도는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와 건강한 먹거리 문화 조성을 위해 로컬푸드 인증식당인 ‘미더유’를 발굴·지원한다.

 

4일 도에 따르면 ‘미더유’는 2012년 충남연구원 충남6차산업센터에서 처음 시작한 인증제도로, 지역농가와 농산물 직거래 확대로 농가 소득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외식인증 브랜드다.

 

이는 지역농산물 사용을 장려해 우리 지역 향토 음식의 가치를 함께 지키고 높여 농촌지역 활성화를 견인하는 것이 목표로 기획됐다.

 

현재 센터에서 관리하는 ‘미더유’ 인증업체는 총 37곳으로, 매년 재인증을 거쳐 주재료 지역농산물 사용여부, 위생상태 등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이렇게 인증받은 미더유 업체들은 ‘충남 미더유 협의회’를 자발적으로 만들어 지역농산물 생산자와의 직거래를 활성화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도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기존 충남연구원장이 인증하던 것을 도지사가 인증하는 것으로 격상, 도를 대표하는 로컬푸드 맛집으로 거듭나게 할 예정”이라며 “농산물 활용 비율 역시 기존 50%에서 70% 이상으로 상향, 농촌 활력의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추욱 도 농림축산국장은 “도는 자격요건을 갖춰 선정된 미더유 인증업체에 대해서 충남 로컬푸드 대표 명칭 사용 자격이 부여됨과 동시에 미더유 소개책자 제작,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도 로컬푸드 미더유 인증을 희망하는 도내 외식업체는 충남연구원 충남농업6차산업센터(☎041-635-0148)로 문의하면 된다./김순덕 기자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일간경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