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산군 예산읍, 임시 고추시장 오는 25일 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개장

- 작게+ 크게

김순덕
기사입력 2019-07-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예산군 예산읍(읍장 함용섭)은 오는 25일부터 8월 23일까지 예산군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임시 고추시장을 운영한다.

임시고추시장은 본격적인 고추 출하시기에 맞춰 주민 편의 및 재배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것으로, 오전 4시부터 오전 7시까지 3시간동안 운영하며 비가 올 경우 열리지 않는다.

기존 임시고추시장은 역전 장날에는 능금농협 주차장, 예산장날에는 예산군종합운동장 주차장으로 장소를 나눠 운영해 왔으나 공간 협소 등 문제로 예산군종합운동장으로 일원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예산읍은 차량질서유지 및 환경정화를 위한 근무자를 배치해 고추시장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함용섭 읍장은 “임시고추시장은 지난 20년 동안 성황리에 운영돼 농가의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다”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명물 시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시고추시장은 지난 2000년 처음 운영된 이래 20년간 많은 농가와 소비자가 참여해 품질 좋은 고추를 거래해왔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농산물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김순덕 기자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일간경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