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한카드, 환경경영체제 국제인증 획득

- 작게+ 크게

하기수
기사입력 2019-06-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신한카드(대표 임영진)는 30일 친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을 획득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시한 국제표준으로 친환경 인프라 구축과 자원가치 혁신 등에 노력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ISO 시리즈 중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신한카드는 친환경 카드 상품 개발, 종이영수증 디지털화, 태양광 팩토링 등 본업과 연계한 친환경 금융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페이퍼리스 임직원 캠페인, 스마트회의실 구축, 하이브리드 업무차량 도입 등 저탄소 녹색경영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친환경경영 협의체를 구성해 환경목표 설정, 성과 분석 및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신한카드의 이 같은 노력은 신한금융그룹의 친환경 경영비전인‘에코 트랜스포메이션 20·20’추진에 더욱 힘을 더하게 됐다. 비전에는 2030년까지 녹색 산업에 20조 원을 투자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20% 절감한다는 계획을 담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친환경 경영활동을 더욱 확산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 지속가능금융을 선도하는 금융회사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일간경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