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수협중앙회, 2019 상반기 '소그룹 어촌체험 방문행사' 실시

- 작게+ 크게

여한식
기사입력 2019-06-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수협중앙회가 '소그룹 어촌체험 방문행사'를 마련했다.

소그룹 어촌체험 방문행사는 도시민에게 도시-어촌 교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우수동기(체험제공)를 부여해 어촌사랑 운동의 범국민적 인식 제고를 위해 도시 거주 가족 및 동호회 등의 소그룹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반기(4개 마을)와 하반기(4개 마을)에 실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각 어촌마을마다 6~8개 소그룹을 모집할 예정이며 가족뿐만 아니라 동아리, 부녀회, 친목모임 등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상반기 소그룹 교류 행사는 경기 화성 백미리 마을과 전남 함평 돌머리 마을, 전북 고창 동호마을, 충남 서산 중리마을을 방문할 예정이며 각 어촌마을별 특성을 반영한 조개캐기, 맨손 오징어 잡기, 감태뜨기, 망둥어잡기, 염전체험 등의 활동과 어촌 봉사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어촌체험활동 비용은 물론 숙박시설, 식사 등이 무료로 지원되지만 각 어촌 마을까지는 개별 이동해야 한다.

이번 행사의 참가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이며 각 어촌체험 마을별 신청 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참가를 원하는 마을별 일정을 꼭 숙지 한 후 참가신청을 해야한다.

참가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어촌사랑 홈페이지, 어촌사랑 커뮤니티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070-4350-6029)로 하면된다./여한식 기자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일간경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