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대운 경기도의원,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 감사패 받아

- 작게+ 크게

서민성
기사입력 2019-05-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의회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광명2, 더민주당)이 지난 16일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거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정 위원장은 2010년 9월 17일부터 올 3월 28일까지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거점)의 운영위원으로서, 남부센터가 경기남부권역의 거점 센터로 발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기여를 해 왔다.

특히 센터 종사자의 처우개선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 현장에서 직접 피해자들을 지원하는 종사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런 지원에 힘입어 경기해바라기센터는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정 위원장은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피해자에 대한 지원은 진심어린 상담을 통해 시작되는 것”이라며, “어려운 여건에서 최선을 다해주는 센터 종사자들에 대한 지원이 곧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바라기센터는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피해자 등에 대하여 365일 24 시간 상담, 의료, 법률, 수사지원을 원스톱으로 제공함으로써, 피해자가 폭력피해로 인한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차 피해를 방지하는 기관이다.

정 위원장은 2010년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거점)가 소규모 센터였던 시절에 운영위원으로 참여하였다. 이후 2013년 12월에 통합형 센터로 확장되고, 2014년 11월에 연구 개발업무까지도 담당하는 전국 유일의 거점센터로 자리매김 할 때까지 동고동락을 하며 물심양면으로 센터의 발전을 도왔다.

또한 2017년 2월 센터가 아주대학교병원 내에 독립적인 건물을 신축해 이전하기까지 지속적인 지지를 해 오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경기남부해 바라기센터(거점) 자문위원으로 활동할 계획이다./서민성 기자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일간경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