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교육청, 유초중고 추가 개학연기에 따라 "온라인 학습지원"

- 작게+ 크게

박세경
기사입력 2020-03-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교육부의 전국 유초중고 추가 개학연기 결정에 따라 후속 지원 방안을 마련해 시행한다.

 

2일 도교육청은 학생 감염 위험과 가족·지역사회 전파를 선제 차단할 수 있도록 학생의 외부 접촉과 이동을 최소화하고, 단위학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도교육청은 각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온라인 학습자료 사이트와 학년별 디지털 교과서 활용 방법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사이트에서 학급방을 개설해 개학 이후 진행될 교과학습과 연계될 수 있도록 ‘우리집 온라인 클래스’ 학습관리 방안을 제공했다.

 

이에 따라 단위학교는 학년과 교과에 맞게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휴업 중 학생 개별학습 과제와 자율탐구 과제를 선정해 온라인 학습 플랫폼과 컨텐츠를 활용해 학습을 지원하게 된다.

 

학생들은 학교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교사가 개설한 ▲EBS온라인 클래스, ▲에듀넷·티-클리어, ▲에듀넷 e-학습터, ▲위두랑, ▲클래스팅 등에서 온라인 학습과 개인별 과제를 수행하고, 담당교사의 피드백을 받는다.

 

특히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긴급돌봄은 오는 3월 5일까지 추가로 수요조사를 마치고 원하는 경우 학부모가 학생을 안전하게 맡길 수 있도록 소독과 방역,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중앙대책본부의 협조 요청에 따라 긴급 지원한 마스크는 개학 이전까지 학교에 필요한 물량을 확보해 개학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할 계획"이라며 "학원이 휴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강력히 권고하고,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학원과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할 수 있도록 지속 요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박세경 기자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일간경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