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천시 영구임대주택 750세대 예비 입주자 모집

부천춘의·중동덕유·중동한라, 오는 11월 4일부터 8일까지 신청

- 작게+ 크게

여한용
기사입력 2019-10-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부천시는 오는 11월 4일부터 8일까지 무주택 저소득층을 위해 부천춘의, 중동덕유, 중동한라 각 250세대씩 총 750세대의 영구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 현재(14일~31일) 시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서 소득, 자산보유기준, 기타 법에 정한 요건을 충족하는 자이다.

 

미성년자는 본인의 자녀를 부양하거나, 직계존속의 사망, 실종 등으로 형제자매를 부양하는 경우, 또는 외국인 부모와 미성년 자녀로 구성된 한부모 가족의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 주택은 건축 후 25년이 경과했으며 세대별 계약면적은 12㎡(실 평수 7~8평)로 방 2개, 거실 겸 주방 1개, 화장실 1개이다. 단지별로 해당 분야(가·나)에 속하는 자는 아래 표에 해당하는 보증금과 월 임대료를 부담해 거주할 수 있으며 2년 단위로 계약을 갱신한다.

 

특히 1세대 1주택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중복해 신청하는 경우 전부 무효처리 된다. 대상자는 기한 내 제출서류를 갖춰 거주지의 행정복지센터·주민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예비 입주 선정자는 내년 3월 30일 최종 발표한다.

 

단, 예비입주자의 순번은 이미 모집한 예비입주자보다 뒷순위로 공가(空家) 발생 시 예비입주자 순번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므로 실제 아파트 입주까지는 상당 기간이 걸릴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032-611-2387), 부천시청 홈페이지 및 행정복지센터·주민지원센터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여한용 기자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일간경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