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동두천시의회, 경기도 내 시·군 수영장 벤치마킹 실시

- 작게+ 크게

이재성
기사입력 2019-03-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지난 8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경기도 내 타 시·군에서 운영 중인 수영장을 벤치마킹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시에서 추진 중인 행복드림센터(시민수영장) 건립에 대한 효율적인 사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벤치마킹은 시의원 및 시민수영장 건립 T/F팀, 동두천시 체육회 직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8일에는 구리 멀티스포츠센터를 비롯해 여주·남양주·가평 등 4개 체육센터를, 12일에는 화성 유앤아이센터 및 오산·안양 등 3개 체육센터를 각각 방문했다.

 

이 날 시의원들은 각 시·군 체육센터 내 관계자로부터 수영장 건립 및 운영 현황에 대한 보고를 들은 후, 센터 내 수영장 및 부대시설과 기타 체육시설을 꼼꼼히 둘러보며, 동두천 시민수영장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및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성수 의장은 “동두천 시민수영장은 중앙도심광장에 건립돼 주민의 건강 증진 및 생활체육 활성화 뿐만 아니라 원도심 상권을 살리는 데 기여할 수 있기에 그 의미가 크다”며,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각 지역의 우수사례를 접목해 시에 가장 적합한 수영장 및 복합건물이 지어질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이재성 기자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일간경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