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필리핀항공, 지난 26일부터 부산-팔라완 첫 운항 개시

- 작게+ 크게

여한식
기사입력 2018-07-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필리핀항공은 지난 26일부터 부산-팔라완 신규 취항식을 갖고 첫 운항을 개시했다.

 
이에 필리핀항공은 팔라완 노선 첫 취항을 기념해 탑승게이트 앞에서 임직원과 공항공사 및 부산지방항공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필리핀항공 부산-팔라완 신규 취항식’ 행사를 가졌다.

 
이 날 취항행사에는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 조현용 본부장의 성공적인 취항을 기원하는 축사와 항공권 추첨 이벤트 및 워터캐논 축하 세레모니를 진행했다. 이어 당첨 승객 2 명과 필리핀항공 관계자와 승무원, 외부 관계자들이 함께 테이프 커팅식을 가지며 팔라완 노선을 개통했다.

 
이번 부산-팔라완 첫 편 탑승률은 191석(총 199석)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시작을 예고했다. 해당 노선은 A321 기종(비즈니스 12석, 이코노미 플러스 18석, 이코노미 169석)이 투입되며 주 4회(수, 목, 토, 일) 부산에서 오후 7시 35분 출발해 오후 11시 15분에 팔라완에 도착한다.

 

또한 팔라완에서 오후 1시 20분에 출발해 부산에 오후 6시 35분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부산, 영남지역 주민들에게 팔라완으로 가는 빠르고 편리한 하늘 길을 제공한다.

 
필리핀항공 관계자는 "팔라완 직항을 통해 팔라완에서 최신 여행 트렌드인 에코투어리즘에 걸 맞는 지하강(UNESCO), 호핑, 반딧불투어를 즐기며 자연에 힐링하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팔라완 신규 노선으로 인해 한국(인천/부산)-필리핀 간 9개의 노선을 운영하게 됐으며 팔라완은 늘어나는 한국인 관광수요와 동반 성장하며 필리핀 대표 휴양지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여한식 기자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일간경인. All rights reserved.